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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약관에 동의합니다.
T클래스 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디딤돌 교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T클래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의 아이디(ID), 비밀번호(PW)로 북팩토리(www.bookf.co.kr)를 통합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⑴ 이 약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⑵ 회사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T클래스 게시판(공지사항)이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⑴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T클래스 및 T클래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⑵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⑶ “아이디(ID)”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⑷ “비밀번호(PW)”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⑸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게시 정보들을 의미합니다.
⑹ “디딤돌 강사 사이트”라 함음 북팩토리(www.bookf.co.kr), T클래스(tclass.didimdol.co.kr)을 의미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이용 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회사는 이것을 승낙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 신청)
⑴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아이디(ID), 비밀번호(PW),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⑵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⑶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의 분류)
⑴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도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구분 할 수 있습니다.
⑵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⑶ 회원 등급제 시행 및 그 혜택의 제공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하여 공지한 회원 정책을 따릅니다.
제8조(이용 신청의 승낙)
⑴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⑵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학생)가 신청하는 경우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⑶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⑷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⑸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회사의 의무)
⑴ 회사는 이용자가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⑵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⑶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⑷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회원ID와 비밀 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⑴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⑵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⑶ 회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⑷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ID가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⑸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⑴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⑵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⑶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⑷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⑸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⑹ 회원은 회사 및 제삼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9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⑴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⑵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원의 게시물)
⑴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가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는 한 계속하여 이용고객 또는 다른 회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⑵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⑶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⑷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게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⑴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⑵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⑶ 회사가 별도로 저작권에 대한 사항을 규정하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게시물은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⑷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⑸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서비스의 이용 시간)
⑴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⑵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7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⑴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⑵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⑶ E-BOOK교재의 삭제는 게시판(공지사항)에 게시 후 해당 일에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My Class등록 교재 포함)
⑷ 회사가 서비스의 포기, 서비스의 통합 등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사유를 적용일자 1개월 전에 공지합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8조(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⑴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⑵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⑶ 회원정보의 변경 및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디딤돌 강사 사이트 내의 회원정보가 일괄 변경 및 해지됩니다.
제19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회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 양식 중 허위로 기재된 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사이트 내 시스템에 대해 운영자의 동의 없이 인위적으로 조작을 가한 경우
- 근거나 확인절차 없이 회사를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한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한 경우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한 경우
- 서비스의 E-BOOK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인쇄 및 배포한 경우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0조(손해배상)
⑴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⑵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⑶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면책조항)
⑴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⑵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⑶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한 경우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⑷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⑸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⑹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2조(통지)
⑴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⑵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⑴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⑵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1년 11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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